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22기 :: 7-3. 콘텐츠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광고 디자인
일일 과제 5/22
1. 광고디자인 강의 듣고 스터디노트 작성
2. K팝, 발라드 노래 가사 중 인상 깊은 가사 2개 수집하고 짧게 이유 작성하기
3. 매력적인 광고 카피 중 인상깊은 카피 1개 수집 하고 짧게 이유 작성하기
1. K팝, 발라드 노래 가사 중 인상 깊은 가사 2개 수집하고 짧게 이유 작성하기
널 가둬놓을 꿈 눈을 떼지마 (Trick or trick - aespa) - 꿈이 부정적으로 쓰인 맥락이 신기했다. 내가 처했던 상황과도 이어지는 문장 같아서 좀 신기하다.
하나둘 날 세운 내 꽃잎들 (가시(rose) - Got the beat) - 꽃잎이라는 부드럽고 가볍고 흩날리는 개체를 '날 세웠다'고 표현하는게 신박하다.
2. 매력적인 광고 카피 중 인상깊은 카피 1개 수집 하고 짧게 이유 작성하기
오, 이제 좀 할만하다는 생각이 들 때는 커리어업을 할 때입니다. 영어를 준비하세요 (ringle) - 인스타그램 광고로 먼저 봤다. 근데 구글링을 했는데 이 문장이 안나온다 뭐지? 근데 링글 상세페이지를 들어가보니까 상세페이지 카피들이 더 후킹해보인다.
#04, 프로모션 디자인 Key visual 디자인 [기초]
Key visual이 뭘까? -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화면 = 핵심장면, 핵심 그림.
영화의 긴 러닝타임에서, 이 영화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장면을 키비주얼이라고 불렀다고 함.
= 가장 중요한 내용을 담고 있는 한 장면! (약간 키 카피의 이미지 버전 같지?)
올영세일 조차도 롱셰도우 느낌을 통해 표현하고 있는데, 이러한 것이 키 비주얼이라는 거지.
옥외 (오프라인) 로도 키비주얼이 확장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. (종이쇼핑백, 티비광고, 프로모션 포스터 등)
또한 다른 매체로 같은 것을 보았을 때 '아 이거 그거지!' 하며 통일감을 줄 수 있는 요소로서 중요함.
소비자들이 잘 판단했다? = 키 비주얼이 잘 만들어졌다!
기획안 파악하기
- 가장 중요!
기획의 포커스가 고객에게 맞춰져 있어야하고, 고객이 이해하기 용이한 프로모션이 잘 만들어진 기획안이다.
목적, 목표, 대상, 혜택, 혜택제공방법(오프라인? 어플?), 기간, 디바이스(주체가 되는 매체가 무엇인지? 요즘은 모바일)
우리는 만들어진 프로모션을 보고, 목적 목표 대상.... 등 기획안 요소를 파악해보자.
'추천'이라는 문구 - 사람들을 늘리기 위해서. (목표: 사용 빈도를 높이자) = 대상: 일단 U+를 사용하는 사람들. 그 사람들이 참여하면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 (next step)에게까지 리치할 수 있다.
프로모션은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강하게 제시하는 경우가 많다.
혜택 제공 방법: 카카오페이 머니 결제하면 바로 할인 받는다.
어떻게 기획안을 제작하고 스케치를 할지~
ex)
맥도날드 로고 넣어주세요
매주 월요일은 빅맥데이 (헤드문구)
1+1 (헤드문구)
기간 넣어주세요
사진넣어주세요
후킹한 위치라든가, 디자인 요소는 색감/이미지. 텍스트보다 이미지. 아무래도 빅맥 사진을 어떻게 넣느냐가 주요할듯.
어떤 식으로?
이런 식으로 분석 및 파악해보기.
이벤트의 성격을 가장 잘 나타내는게 좋으나, 브랜드 이미지와 통일성을 가지고 가야함.
어떻게 브랜드의 무드를 가져가느냐?
햄버거를 전면에 놓고, 브랜드 메인 컬러를 계속 가져감. 노란색, 고딕체. -> 이런 것들을 계속 가지고 가는게 브랜드 이미지의 통일성을 만든다.
1차스케치
- 아이패드로 러프스케치 하기
어떤식으로 프로모션 기획안을 파악해야 하는지 - 어떤 식으로 컨셉을 만들고 무드보드를 만들어야 하는지, 스케치를 어떻게 무슨 목적으로 하는지!
뮈친 노가다로 완성... 근데 이것도 그냥 윗페이지
정말 복습하느라 시간 다쓴다 다써 ㅠㅠ